8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려

HACCP인증원이 '수입식품 HACCP 적용 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HACCP인증원이 '수입식품 HACCP 적용 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포인트데일리 이호빈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하 HACCP인증원)은 오는 8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와 합동으로 해외제조식품 수입업소 관계자 대상 ‘수입식품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적용 제도 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번 설명회는 '수입식품안전관리 특별법' 에 근거해 국내로 수입되는 해외제조식품에 대한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적용을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설명회를 통해 △2023년 수입식품안전관리인증 관련 정책 방향 △2022년 수입식품안전관리인증 결과 공유 △수입식품안전관리인증 절차 및 신청안내 등이 소개되고, 사업설명이 끝난 뒤에는 현장 의견 청취 및 질의응답이 진행될 예정이다.

조기원 원장은 “이번 수입식품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적용 제도 설명회를 통해 국내 제조식품뿐만 아니라 해외 제조식품도 K-HACCP의 우수한 안전관리수준을 확보함으로써 국민안심 식품안전의 미래를 선도하는 글로벌 전문기관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설명회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HACCP인증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여야 하며, 관련 문의사항은 국제사업교육본부 국제인증팀을 통해 안내받으실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