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는 이달 27일 NC 다이노스 홈구장 창원NC파크에서 개발 중인 신작 게임 '쓰론 앤 리버티'(TL)를 소개하는 'TL 데이' 행사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NC 다이노스 선수들은 이날 TL과 야구단 브랜드 이미지(BI)를 조합한 스페셜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나선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TL의 새로운 BI를 최초로 공개하고 관람객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열 계획이다.

창원NC파크 내 대형 미디어월에는 '공성 골렘'이 증강현실(AR) 기술로 구현되고, 게임에 등장하는 신수(神獸) '기간트리테'가 창원NC파크 전광판을 헤엄치는 특별 영상도 볼 수 있다. 관람객들은 NC 다이노스 공식 인스타그램 'TL 데이' 게시물에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시구자와 시타자로 선정될 수 있다.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신규 테마 화산섬 업데이트

넷마블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의 첫 업데이트로 신규 테마 화산섬을 추가하고 최대 레벨을 확장한다.

용암이 흐르는 섬으로 디자인된 화산섬은 전용 정수 '타오르는 정수'를 사용해야만 오염된 땅을 정화할 수 있다. ‘타오르는 정수’는 총 8단계로 단계가 높을수록 더 많은 타일이 정화된다.

이번 신규 섬 추가로 최대 레벨이 108에서 200으로 상향됐으며, 쿵야 4종(레몬 쿵야, 백합 쿵야, 당근쿵야, 구아바 쿵야), 자원 12종, 유적 3종도 추가됐다.

새로운 콘텐츠로는 '벽돌화로'와 '룽 둥지'가 들어갔다. ‘벽돌화로’는 석류, 무화과 등 자원을 구워서 에너지 파이를 만드는 콘텐츠로, 에너지 파이는 모험모드에서 필요한 에너지를 채워준다. '룽 둥지'는 룽(쿵야의 알)을 넣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해당 룽의 1레벨 쿵야를 획득할 수 있다.

아이언소스, 부산국제광고제 2022 참여

아이언소스(ironSource)는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부산국제광고제 2022’에 참여해 앱 및 게임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 주요 플랫폼에 대한 소개와 광고 관련 솔루션 홍보에 나선다.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이번 부산국제광고제는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돌아온 아시아권 최대 규모 광고 축제이자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제다.

아이언소스는 이번 부산국제광고제 2022에서 광고 관련 솔루션 홍보와 다양한 기능 및 전문 컨설팅에 관심을 가질 관계자들과 미팅을 나눌 ‘비즈니스 부스’ 운영을 비롯해,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글로벌 콘퍼런스 강연’에도 참여해 성공하는 모바일 광고 소재에 대한 모든 것을 소개할 계획이다.

콘퍼런스 세션에서는 최근 모바일 광고 시장의 소재 트렌드부터 앱과 게임에서 유저의 이목을 사로잡을 수 있는 광고 소재 기획 모범 사례, 테스트를 통한 성과 분석 방법 및 데이터에 기반한 최적화 팁까지 꼭 알아야 할 모바일 광고에 대한 모든 것을 소개할 예정이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