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장수경 기자] 암 진단 후 긴 치료의 여정을 시작해야 하는 암환자 들을 위한 단 한 권의 안내서. 소위 몇 개월 만에 암을 이겨냈다는 기적 같은 스토리가 많지만, 일반적인 암 환자에게는 허상과 같다.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혹은 병원에 묻지 못한 질문의 답을 찾아 각종 커뮤니티에 의지하는 환자도 여전히 많다. 항암 치료를 건강하게 버텨내고 암을 이기려면 근거가 분명하고 방향이 구체적인 지침서가 필요하다.

이 책 ‘암 완치 로드맵’은 암환자가 수술, 항암, 방사선 치료의 효과를 높이고 부작용을 이겨 완치에 이르도록 돕는다. 단순히 ‘암을 죽이는 치료’가 아니라 ‘암을 가진 사람을 치유’시키는 통합 암 치료법이다. 이미 그 효과가 과학적으로 검증돼 암환자들 사이에서 많이 알려진 고주파 온열 치료, 면역 치료, 항산화 치료, 재활 치료, 한방 치료 등을 표준 치료와 병행하며 부작용을 줄이고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지 보여준다.

저자는 더 많은 암환자가 안전한 정보를 얻고 치료의 방향을 제대로 세워 후회 없는 암 치료의 여정을 시작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집필했다. 고전적인 한방 치료에서 나아가 미국 통합 의학 진료를 수료하고 다녀간 수많은 환자를 만난 저자의 치료 노하우와 암 완치 사례들을 모두 담았다.

국제통합암연구소 지음 / 래디시 펴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