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예상 강수량 30~80㎜
성수동서 ‘패션·뷰티·주류’ 등
각종 체험 매장·이벤트 운영
복합쇼핑몰·백화점서도 다양

한섬 ‘래트’ 팝업스토어 현장 이미지. (제공: 현대백화점그룹)
한섬 ‘래트’ 팝업스토어 현장 이미지. (제공: 현대백화점그룹)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가정의 달 5월 부처님오신날에 의한 대체공휴일로 생긴 황금연휴 내내 비가 내리면서 유통업계는 비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실내 행사 마련에 힘쓰고 있다.

28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는 30일까지 전국적으로 30~80㎜의 비가 내리겠다. 오는 29~30일에는 남부지방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많은 비가 올 것으로 예보됐으며 특히 강수량이 100㎜ 넘어서는 곳도 있을 전망이다.

행정안전부는 호우 기간이 겹친 이번 연휴 기간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

이에 유통업계는 팝업스토어, 전시 등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준비해 비 내리는 연휴에 야외활동을 계획했던 발걸음을 실내로 옮기는 고객들의 수요를 잡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팝업스토어 성지’라고 불리는 성수동에서는 각종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의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오는 29일까지 성동구 성수동 퓨처소사이어티에서 ‘래트’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스위스 남부 휴양 도시로 유명한 ‘아스코나’가 콘셉트로 연출됐으며 방문 고객에게는 유명 패션 일러스트레이터인 김다희 작가와 공동 기획한 드로잉 스티커 등 콜라주 키트가 증정되고 래트 써머백, 젤라또 등이 제공되는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비욘드가 성수동에 오픈하는 Less plastic, Paper is enough’ 캠페인 팝업스토어. (제공: LG생활건강)
비욘드가 성수동에 오픈하는 Less plastic, Paper is enough’ 캠페인 팝업스토어. (제공: LG생활건강)

성수동에서는 클린 뷰티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LG생활건강의 ‘비욘드 Less plastic, Paper is enough’ 캠페인 팝업스토어도 열린다. 오는 6월 18일까지 운영되는 이 팝업스토어 공간의 대부분은 종이가 활용돼 표현됐으며 다양한 페이퍼 오브젝트(굿즈, 가구, 소품 등)를 만나볼 수 있다. 운영 기간 일정량의 화장품 쓰레기를 모아오는 고객에게는 바디 리필 제품 혹은 한정판 보틀을 자판기에서 뽑을 기회가 제공되며 내부에서 진행되는 두 가지 활동을 마친 고객에게는 젤라또 아이스크림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 가능한 오가닉 향 파우치 만들기, 분리배출 강연, 가드닝 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페르노리카코리아도 오는 6월 10일까지 성수동에서 ‘몽키 정글 팝업’을 오픈한다. ‘몽키47’의 우수한 제품력과 유니크한 감성을 트렌디하고 신선하게 전달하기 위해 힙스터의 성지인 성수에 위치한 콤팩트 레코드 바를 몽키47의 공간으로 꾸미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 공간은 블랙 포레스트에서 영감을 받은 보태니컬 무드에 몽키 47의 대표 아이콘인 원숭이 캐릭터를 살려 꾸며졌다. 사전 예약을 통해 ‘마스터 클래스’ 및 ‘칵테일 클래스’를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코닥 코너샵’ 팝업스토어 내부 전경. (제공: 코닥어패럴)
‘코닥 코너샵’ 팝업스토어 내부 전경. (제공: 코닥어패럴)

이뿐 아니라 성수에서는 동서식품이 오는 6월 18일까지 운영하는 ‘오레오’ 팝업스토어, 코닥어패럴이 오는 6월 7일까지 전개하는 ‘코닥 코너샵’ 팝업스토어, 엔조블루스가 동기간 ‘비이커 성수 플래그쉽 스토어’ 내 오픈하는 팝업스토어 등도 진행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9일까지 대형 테니스 팝업 매장 ‘더 코트’를 잠실 롯데월드몰, 롯데백화점 인천점·동탄점·수원점·부산본점, 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등 전국 6개 점포로 확대 운영한다. 더 코트는 지난해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진행된 체험형 테니스 팝업으로 10일간 약 20만명이 방문하기도 했다. 팝업 공간 전체가 ‘프랑스 오픈 테니스 대회’ 콘셉트의 테니스 코트처럼 연출되고 테니스용품부터 의류, 액세서리 등이 총망라했다. 팝업에서는 게임존도 설치돼 직접 라켓을 들고 테니스 체험을 해볼 수 있으며 단체 티셔츠 제작 및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현대백화점의 지누스는 오는 6월 6일까지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9층 토파즈홀에서 체험형 팝업스토어 ‘지누스 원더 베드’를 개최한다. 세상에서 가장 편안한 롤러코스터를 주제로 기획된 40m 규모의 ‘지누스 매트리스 롤러코스터 조형물’을 비롯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형 콘텐츠가 제공된다. 아울러 불꽃놀이 미디어 연출, OOTD 거울존, 1980년대 레트로 음악이 흘러나오는 수화기, 라디오부스 등의 포토존이 마련된다.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 6주년 ‘책을 펴다 별을 품다’ 포스터. (제공: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 6주년 ‘책을 펴다 별을 품다’ 포스터. (제공: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다방 도서관은 오는 6월 30일까지 ‘책을 펴다 별을 품다’ 특별전을 진행한다. ▲약 130개팀이 참여한 독립 출판 최대 규모의 북페어 ‘제2회 리틀프레스 페어’ ▲리틀프레스 페어와 연계한 큐레이션 도서전 ‘나를 찾는 시간’ ▲‘내 삶의 빛나는 별’이 테마로 된 ‘명사 초청 특강’ ▲분야별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 클래스’ ▲스페셜 토크 ▲제시 데이비스, 문태국 첼리스트, 선우예권 피아니스트, 재즈 피아니스트 요한 킴 등의 공연 ▲다양한 세계 음식을 취향 따라 맛볼 수 있는 ‘월드 고메 투어’ 등 인문·과학·경영·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들이 마련된다.

복합쇼핑몰 경방 타임스퀘어는 ‘퀸지(QUENZY)’와의 아트 콜라보를 통해 ‘RIDE THE WAVE’를 주제로 한 일러스트 전시를 기획했다. 타임스퀘어는 몰 외벽과 게이트, 홀 전체를 일러스트로 채우고 1층 아트리움 전광판과 몰 곳곳의 디스플레이에서도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지하 1층에는 포토존이 설치됐다. 타임테라스 동탄과 타임스트림 신림은 몰 외벽과 게이트, 층별 유리 난간을 시원한 여름 일러스트로 채워 쇼핑과 동시에 퀸지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이 외에도 ‘돌레란코리아’의 팝업스토어가 오는 6월 15일까지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오픈된다. 네파는 ‘슈퍼 럭키201’과 함께한 컬렉션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오는 6월 1일까지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6월 2~15일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선보인다.

‘몽키 정글 팝업’ 내부 전경. (제공: 페르노리카코리아)
‘몽키 정글 팝업’ 내부 전경. (제공: 페르노리카코리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