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새롭게 떠오르는 'MZ세대의 우상'이 있다. 전 보디빌더이자 현재는 사업가 겸 유튜버 뻘컵이다. 이전부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지도를 쌓아온 뻘컵은 현재는 강남역 번화가 입지 좋은 곳에 술집도 운영하고 있다.

특히나 인플루언서로도 활동하며 'MZ세대의 우상'으로 불리는 유튜버 뻘컵은 한정판부터 회장님 차까지 보유한 슈퍼카들 수준이 입을 떡 벌어지게 만든다. 과연 뻘컵의 애마는 어떤것이 있을까?

 

전세계 600대 밖에 없는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뻘컵 인스타그램
뻘컵 인스타그램

많은 사람들이 아끼는 신발 혹은 아끼는 차량이 있으면, 자신의 SNS에 자주 올리기 마련이다.

뻘컵의 SNS에 자주 등장하는 것은 본인과 람보르기니 차량이다. 그가 소유하고 있는 람보르기니는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 모델로 2015년 제네바 모터쇼에 처음 등장했다.

해당 모델은 람보르기니 최초의 카본 터브 섀시와 4륜 시스템이 적용된 모델이다. 

심지어 출시 당시 가격도 약 6억 원에 달할 정도로 비싼 가격을 가지고 있고, 국내에서는 10대도 없을 정도로 희귀한 차량이다. 그의 성격처럼 뻘컵의 아벤타도르 SV는 일반 색상과 달리 색다르게 꾸민 모습이며, 여러 영상에 등장했다.

Kbench
Kbench

람보르기니의 고성능 슈퍼카 '아벤타도르 LP750-4 SV(SuperVeloce, 슈퍼벨로체)' 모델은 2015년 출시 직후 모두 품절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15년 4월, 람보르기니는 상하이 오토쇼에서 해당 차를 전 세계에 딱 600 대만 한정 판매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언급 직후 불과 2개월 만에 이 슈퍼카가 모두 팔렸다.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LP750-4는 기존의 아벤타도르 LP700-4의 차체와 엔진 출력을 강화한 모델이다. 6.5 V12 엔진으로 최고 출력이 750 마력, 70.4 kg.m 이상의 최대 토크를 발생시킨다. 제로백은 2.8초, 최고 속도는 350 km/h에 이른다.

 

회장님의 중후한 쿠페 '롤스로이스 레이스'

뻘컵 인스타그램
뻘컵 인스타그램

뻘컵은 SNS에 두 대의 차량의 사진을 올렸는데, 람보르기니 차량 옆에 롤스로이스 레이스를 나란히 올렸다.

회장님의 중후한 쿠페라고 할 수 있는 롤스로이스 레이스는 6.6L V12 엔진을 가진 2 도어 쿠페로 롤스로이스의 헤리티지와 쿠페의 감성이 적절히 섞인 모델이다. 

게다가 롤스로이스는 벤틀리와 페라리와 다른 어떤 무언가가 롤스로이스 차주들에게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 준다. 해당 차량의 가격은 최소 4억부터 시작하며, 옵션은 상상 이상으로 붙기 때문에 평균 5~6억 원 정도라고 볼 수 있다.

뻘컵 인스타그램
뻘컵 인스타그램

롤스로이스 레이스는 단종을 앞두고 블랙 배지 레이스 블랙 애로우 컬렉션을 지난 3월 21일 공개했다. 레이스 블랙 애로우 컬렉션은 단종을 앞둔 레이스를 기념하기 위한 비스포크 헌정 모델로 전 세계 단 12대만 한정 생산된다. 1930년대 V12 엔진 썬더볼트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현재 12대 모두 완판 됐다.

특히 전기차 브랜드로 전환을 앞둔 롤스로이스가 제작하는 마지막 V12 엔진 쿠페로 블랙 배지 레이스를 기반으로 한다.

블랙 애로우 컬렉션 명은 기록 측정 당시 빠른 식별을 위해 썬더볼트 측면에 새겨졌던 검은색 화살에서 유래됐다. 블랙 애로우 외관은 블랙 다이아몬드와 셀러브레이션 실버 두 가지 톤의 색상이 이어지는 그라데이션 기법으로 마감됐다. 개발과 테스트만 18개월이 소요됐다.

 

괴물 엔진 '페라리 488 스파이더'

뻘컵 인스타그램
뻘컵 인스타그램

그의 SNS를 보면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와 롤스로이스 레이스 이외에도 다른 슈퍼카가 종종 등장한다. 실제로 뻘컵은 페라리 488 스파이더의 오너이기도 했는데, 과거에는 맥라렌 650S를 소유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페라리 488 피스타 스파이더는 브랜드 역사상 50번째 컨버터블로 하드탑이 적용돼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페라리 488 피스타 스파이더는 2018년 3년 연속으로 올해의 엔진상 대상을 받은 페라리의 최신형 8 기통 터보 엔진을 탑재해 출력당 무게비 1.92kg/마력을 달성했다. 이 엔진은 8000 rpm에서 최대 720마력으로 동급 최고의 리터당 출력(185마력/리터)을 제공한다.

그 이외에도 뻘컵은 엄청난 자동차 마니아로 벤츠 GLE, BMW i8 등 고성능 스포츠카 위주로 차량을 구매하고 있다.

뻘컵은 1995년 생 28세로 전 보디빌더이자 사업가로 활동 중이다. 현재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자신의 차량을 통해 시청자들을 태우고 등교하는 콘텐츠들을 제작하고 있다. [하이뉴스=김아중 기자]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