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층 특별해진 전기 해치백" 르노 '메간 E-TECH', 최상위 아이코닉 트림 추가

  • 기사입력 2023.02.04 22:55
  • 기자명 임헌섭 기자
사진 : 르노 '메간 E-테크'
사진 : 르노 '메간 E-테크'

[M투데이 임헌섭 기자] 프랑스 르노가 메간 E-TECH 전기 해치백에 최상위 트림인 아이코닉 버전을 추가했다.

르노는 아이코닉 트림은 한정판인 런치 에디션을 기본으로 하지만 히트 펌프와 컬러 옵션을 추가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르노가 특허를 받은 새로운 히트 펌프는 배터리에서 발생하는 열을 보다 효율적으로 회수해 활용함으로써 주행거리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다. 

르노는 온도가 10도 이하로 떨어지면 히트 펌프가 장착되지 않은 차량에 비해 최대 9%까지 주행거리가 길어질 수 있다고 밝혔다. 메간 E-TECH 아이코닉 버전의 WLTP 기준 최대 주행거리는 450km다.

또한, 아이코닉 모델은 루프와 보디 컬러가 다른 투톤 옵션 선택도 가능하다. 

독특한 디자인의 20인치 휠과 전.후면에 추가된 F1에서 영감을 받은 골드 블레이드, 9개 스피커로 구성된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 디지털 사이드미러, 360도 카메라 등도 기본 옵션에 포함된다.  

실내는 구글 서비스가 통합된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시스템과 연결된 12.3인치 드라이버 디스플레이와 9인치 센터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기본 장착된다. 

이 차는 60kWh 용량의 배터리와 프런트 액슬에 전기모터가 장착, 최고출력 217마력의 파워로 시속 100km까지 가속시간은 7.5초이며, 최고 속도는 160km이다.(속도제한)

르노 메간 E-TECH 아이코닉 랜드의 판매 가격은 4만1,995파운드(약 6,300만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