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주 비트코인과 코스피 전망..우상향 시도 계속될 것..하이브,웨이브 속등과 삼성전자 추천주로..

정연태 기자 / 기사승인 : 2023-02-04 21:35:30
  • -
  • +
  • 인쇄
- 다음 주 상승 시도 이어질 듯
- 삼성전자,삼성SDI 추천돼
- 테슬라,애플 상승 고무적

토요일 가상자산 시장은 조용한 흐름을 계속하는 모습이다. 비트코인은 하루 진폭이 20여 만원에 불과한 수준이며 이더리움과 리플, 솔라나 등도 비슷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하이브가 급등해 관심을 끌고 있고 웨이브와 메타디움, 시바이누가 강세를 보이며 거래대금 상위권을 형성하고 있다. 앱토스와 오브스, 캐리프로토콜, 쎄타퓨엘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들은 다음 주에도 상승승 시도하겠지만 속등에 따른 소폭의 가격 조정이 필요한 때여서 속도를 보절하면서 우상향하는 흐름을 기대해 볼만 할 것으로 보인다. 달러 가치의 안정과 반감기에 대한 기대로 비트코인의 수요는 점차 늘어날 공산이 크며, 리플과 솔라나, 이더리움 등도 FTX와 제네시스를 겪으면서 어느 정도 내성이 쌓여 호락호락하지 않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 비트코인 등 주요 가상자산들은 다음 주에도 상승 시도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다음 주 코스피는 2천500포인트 탈환을 시도하면서 제한적인 범위 내에서 박스권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외국인의 공격적인 매수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지만, 우선 급등에 따른 피로감으로 자연스러운 조정이 필요한 시기라고 보이기 때문이다. 미 증시의불안은 큰 문제가 없을 듯 하며 환율과 미 금리 동향을 살핀다면 충분히 대응할 수 있는 시장 전개가 점쳐진다. 증권가는 추천 종목으로 삼성전자와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카카오뱅크 등을 제시했는데 삼성전자는 재고 관리와 수급 개선이 올해 가시화될 것이 예상되는 점이 추천 사유로 제시됐다.

 

주말 나스닥이 아마존닷컴과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 등의 약세로 조정을 보였지만 테슬라와 애플이 상승 전환하며 장을 마쳤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금리와 환율을 살피며 시장에 대응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믿는다. 시장은 늘 냉혹하면서도 현명하다.

 

▲ 삼성전자와 삼성SDI 등이 추천됐다. (사진=연합뉴스)

 

업비트에서 4일 21시38분 현재 비트코인은 2945만원에 거래 중이고, 이더리움은 209만원에,이더리움클래식은 2만9490원을 오르내리고 있다. 솔라나와 리플은 3만960원과 518원에서 등락을 거듭하고 있다.

[저작권자ⓒ 매일안전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연태 기자 정연태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