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등 후 조정 반길 사안..비트코인 횡보..하이브,메타디움 속등..삼성전자 추천.,애플, 테슬라 상승 예상

정연태 기자 / 기사승인 : 2023-02-04 15:25:27
  • -
  • +
  • 인쇄
- 삼성전자,삼성SDI 추천주에
- 비트코인 횡보세
- 나스닥 조정 깊지 읺을 것

이번 주는 미국 증시와 가상자산 시장, 코스피 모두 비교적 무난한 흐름을 보이며 전반적으로는 투자 심리가 되살아나는 것을 확인하는 시간이었다. 물론 새벽 끝난 미 증시가 하락해 우려를 낳고 있지만 지나친 우려 보다는 급등에 따른 자연스럽고 어찌보면 필요한 '숨고르기'의 전개하고 봐야 하겠다. 환율이 미 실럽률 하락으로 급등했으나 달러 가치도 이미 하락 추세에 진입한 것으로 보여 큰 문제는 없을 것이라 판단된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물론 대부분의 암호화폐들도 강한 하방 경직을 보이며 거래 중이며 하이브와 메타디움이 두자릿수 이상 급등하고 있고, 앱토스와 웨이브, 캐리프로토콜, 시바이누, 쎄타퓨엘 등이 거래 상위를 차지한 채 큰 변동성을 보이고 있다.

 

▲ 비트코인의 횡보는 자연스러운 '숨고르기'로 보인다. (사진=픽사베이)

 

다음 주 코스피는 제한적인 범위 내에서 박스권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외국인의 매수가 이어지는 가운데 우선 급등에 따른 피로감으로 자연스러운 조정이 필요한 시기라고 보이기 때문이다. 미 증시의불안은 큰 문제가 없을 듯 하며 환율과 미 금리 동향을 살핀다면 충분히 대응할 수 있는 시장 전개가 점쳐진다. 증권가는 추천 종목으로 삼성전자와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카카오뱅크 등을 제시했는데 삼성전자는 재고 관리와 수급 개선이 올해 가시화될 것이 예상되는 점이 추천 사유로 제시됐다. 삼성SDI는 미국 내에서 수주율이 가장 높은 점과 밸류에시션 상 저평가 국면이라는 분석이 부각되며 이름을 올렸다.

 

업비트에서 4일 15시28분 현재 비트코인은 2948만원에 거래 중이고, 이더리움은 208만원에,이더리움클래식은 2만9300원을 오르내리고 있다. 솔라나와 리플은 3만880원과 516원에서 등락을 거듭하고 있다.

 

▲ 삼성전자가 추천주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애플과 테슬라는 강세를 유지했지만 아마존닷컴과 알파벳(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이 하락하며 나스닥은 조정을 보였다. 그러나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반증돠 반전이 테슬라와 넷플릭스에 이어졌 듯, 애플은 물론 아마존닷컴과 알파벳도 이어 받을 가능성이 크다고 보여진다. 환율과 금리에 주목하면서 시장에 대응한다면 좋은 결실이 가까워질 수 있다고 보이며 평온한 주말 보내시길 응원드린다. 

[저작권자ⓒ 매일안전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연태 기자 정연태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