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 구글코리아와 크리에이터 성장 지원 파트너십 구축

김순점 국민안전기자 / 기사승인 : 2023-05-28 14:32:23
  • -
  • +
  • 인쇄
미디어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성장 지원 추진
▲사진...기술보증기금

 

[매일안전신문=김순점 국민안전기자] 기술보증기금이 국내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대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상호 협력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구글코리아와 파트너십을 맺는다.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은 지난 25일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 구글코리아(사장, 김경훈)와 구글코리아 사무실에서 크리에이터 성장지원을 위한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기보와 기업은행은 별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업은행 특별출연금을 바탕으로 크리에이터 우대보증 상품을 지원하는 협약보증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의 자금조달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 대상은 국세청에 1인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 또는 미디어 콘텐츠 창작업을 등록한 크리에이터 사업자 중 제작 콘텐츠 전반에 대한 평가를 거쳐 일정 요건을 갖춘 사업자다.

이에 앞서 기보는 창작물 기반 비즈니스 생태계의 확산에 따라, 우수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크리에이터 우대보증 상품을 출시하였으며, 상품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우선적으로 기업은행과 구글코리아와 파트너십을 구축하였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보는 문화콘텐츠 기업들의 콘텐츠 제작을 적극 지원해왔으며, 이번 파트너십 구축과 기업은행과의 협약 역시 그 노력의 일환이다”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크리에이터 사업자에 대한 기술평가 역량을 강화하여 국내 우수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제작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K-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 초격차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매일안전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