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라이프스타일 완성 ‘스마트싱스’ 체험공간 선뵈

손성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19 14:17:58
  • -
  • +
  • 인쇄
서울·광주·대구·대전 등 삼성전자 전국 15개 디지털프라자·백화점 매장에 스마트싱스 특화 체험존 마련
▲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의 스마트싱스 특화 체험존의 모습(사진=삼성전자 제공)

 

[매일안전신문=손성창 기자] 삼성전자 전국 15개 디지털프라자·백화점 매장에 '스마트싱스' 특화 체험존이 열렸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 체험공간을 서울,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인천 등 주요 매장에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다양한 멀티 디바이스 경험을 매장에서 직접 확인해볼 수 있는 곳이다.


이외에도 80개 매장에 모바일, TV, 가전 제품을 연계 진열한 통합 연출존을 구성했다. 고객들이 체험 가이드를 보며 쉽게 스마트싱스 경험을 살펴볼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스마트싱스’는 삼성전자 제품과 서비스는 물론 호환되는 외부 기기 연결까지 포함해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 기기 연결 경험을 일컫는다. 

스마트싱스 체험존은 ▲홈 엔터테인먼트 ▲홈 스튜디오 ▲홈 피트니스 ▲홈 쿠킹 ▲게임룸 ▲반려동물 돌봄 등 6개의 주제별 공간에서 멀티 디바이스 연결을 통한 편리한 생활상을 제안한다.

삼성전자는 매장을 주로 방문하는 고객층을 고려해 체험존을 구성했다. 대학생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강남본점, 홍대본점 등에선 게임룸과 스터디룸 체험존을 강조했다. 

신혼부부가 많은 수원 광교 갤러리아점에선 까사미아와의 협업을 통해 거실, 주방, 드레스룸 등 공간별 스마트싱스 사용성을 보여주며 가전과 가구를 함께 판매하기도 한다.

삼성전자는 고객들이 자신만의 경험을 디자인할 수 있도록 스마트싱스 활용 강좌와 ‘#YouMake존’을 운영할 계획이다.

우선, 스마트싱스 체험존이 마련된 디지털프라자 매장과 백화점 문화센터에서 ▲스마트싱스를 활용한 에너지 절약법 ▲공기질 관리법 ▲반려동물 간식 만들기 ▲갤럭시 워치를 활용한 골프 레슨 등 다양한 일일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고객들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도록 5개 매장에 커스텀 스튜디오 ‘#YouMake존’이 마련된다. 이곳에선 ▲스마트폰, 태블릿과 라이프스타일TV를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꾸밀 수 있고 ▲아티스트 협업 콘텐츠, 친환경 소재 등을 활용한 액세서리 제작이 가능하다.

이현정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삼성전자는 매장이 제품을 사기 위한 공간을 넘어 고객들이 즐겨 찾는 플레이그라운드 같은 체험형 공간으로 진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기기 연결 경험을 실생활 속 시나리오로 보여주는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광고 캠페인과 연계한 체험존을 통해 고객들이 자신만의 스마트싱스 경험을 찾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매일안전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성창 기자 손성창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