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대비 순이익 2배 상승, 애니메이션은 하반기 - CDPR 22년 1분기 실적발표
먼저, CDPR은 2022년 1분기 있었던 발표를 정리하고, 이와 관련한 몇 가지 사항을 공개했다. 이번 1분기에는 위쳐 신작 개발 및 사이버펑크 2077의 주요 변화들을 살펴볼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첫 번째 주요 사항은 지난 2월 진행된 PS5 및 Xbox Series X|S 버전의 공개다. CDPR은 1.5 패치를 통해 차세대 콘솔 지원 / 상호 작용의 개선 / 무료 콘텐츠 등의 업데이트를 포함하는 변화를 단행한 바 있다.
해당 패치 이후 사이버펑크 2077의 판매량은 눈에 띄게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1월 1일부터 2월 14일까지의 판매량 구성을 보면 PC가 대부분을 차지했으나, 패치 이후에는 PS와 Xbox 플랫폼에서의 비율이 크게 상승했다. 전반적인 판매량 또한 2배에 가깝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두 번째 주요 사항은 ‘위쳐’ 시리즈의 신작이다. 위쳐 신작은 현재 리서치를 진행함과 동시에 프로젝트의 발전을 위한 프리 프로덕션 단계에 있다. 더불어 언리얼 엔진 5를 이용한 비주얼로 구성함과 동시에 각 부분의 개발을 조율 중인 상태다. 근래 프리 프로덕션에 돌입한 만큼, 게임 본편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기 까지는 오랜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사이버펑크 앤드러너의 제작에는 그랜라간과 킬라킬을 제작한 이마이시 히로유키 감독이 담당한다. 각본은 SSS. 그리드맨, 프로메어를 제작한 우사 요시키를 비롯해, 그랜라간과 프로메어의 각본을 집필한 오오츠카 마사히코 등 호화 제작진이 참여했다.
사이버펑크 앤드러너의 방영 시점 및 디자인 등의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상태이며, 한국 시각으로 6월 8일 새벽에 진행되는 ‘넷플릭스 긱드 위크(Netflix Geeked Week)’를 통해서 방영 시점 등 구체적인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안민균 기자 ahnmg@ruliweb.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