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8(토)
 

 4일, 경남도(도지사 박완수)는 제102주년 어린이날을 기념해 경남도청 서편 잔디광장에서 도내 아이들의 놀 권리 향상과 가족 간의 행복을 위해 「아이! LOVE♥ 경남, 아이가치 행복같이」 행사를 마련했다.

 

어린이날기념행사(1).jpg

박완수 경남 지사가 어린이날 맞아 아동기관들과 함께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놀이마당에 참여했다.

 

 경남도가 주최하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남지역본부, 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인애복지재단)이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에어바운스, 페달보트, 공연행사 등 다양한 놀이·체험, 어린이날 선물 증정 등을 준비해 1,000여 명의 어린이와 가족들이 마음껏 뛰고, 웃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들이 함께 쉬고 즐길 수 있도록 그늘막을 설치하는 등 가족나들이 공간도 마련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박완수 지사는 “경남도는 지난해부터 어린이날 도청 잔디광장에서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어린이들이 환하게 웃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서 가족을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어린이날기념행사.jpg

박완수 지사가 제102주년 어린이날, 도청 잔디광장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 “경남도는 우리 지역에서 아이들이 더 높은 꿈과 희망을 키우고, 펼쳐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아이들을 위한 제도와 정책을 마련하고 보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주간(5.1.~5.7.)을 지정하고, 도내 전 시군에서도 어린이들과 가족들의 행복을 바라며 각종 행사들을 개최할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6558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4일 경남도청 잔디광장에서 ‘아이! LOVE♥ 경남, 아이가치 행복같이’ 행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