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조에 속한 한국은 카타르와 쿠웨이트를 상대로 예선경기를 치른다.

한국 남자배구 청소년 U20 국가대표팀 선수들.
한국 남자배구 청소년 U20 국가대표팀 선수들.

【발리볼코리아닷컴=김경수 기자】 한국 남자배구 청소년 U20 국가대표팀이 8월 22일부터 29일까지 바레인에서 열리는 2022 제21회 아시아청소년 남자U20 배구선수권대회에 참가한다.

청소년남자대표팀에는 주장인 이윤수(경기대)를 비롯하여, 아웃사이드 히터에 서현일(인하대), 정성원(속초고), 신명호(수성고), 미들블로커로는 이준영(한양대), 정현빈(남성고), 최준혁(인하사대부고), 세터에는 박현빈(성균관대), 한태준(수성고), 아포짓 스파이커에 손유민(진주동명고), 장보석(속초고), 리베로에는 강선규(중부대)까지 총 12명의 선수가 선발되었다.

한국 남자배구 청소년 U20 국가대표팀
한국 남자배구 청소년 U20 국가대표팀

강수영감독이 이끄는 청소년남자대표팀 선수들은 경기도 수원에서 약 4주간 강화훈련을 진행하였으며, 프로 및 대학팀과 연습경기를 실시하였다. 청소년남자대표팀은 제21회 아시아청소년남자U20선수권대회에 참가하기 위하여 지난 8월 18일(목) 오후 5시 50분, 인천공항을 통해 바레인으로 출국했다.

강수영감독은 “매 경기에 최선을 다 할 것이며, 내년에 개최될 2023 세계청소년남자선수권대회에 출전권을 획득하는 것이 목표”라고 출사표를 밝혔다. 동 경기에서 2023 세계청소년남자선수권대회 출전권은 총2개가 걸려있다. 

한국 남자배구 청소년 U20 국가대표팀.
한국 남자배구 청소년 U20 국가대표팀.

제21회 아시아청소년배구 남자U20 선수권대회는 총15개 팀이 6개 조로 나뉘어 조별 예선을 진행한다. C조에 속한 한국은 카타르와 쿠웨이트를 상대로 예선경기를 치르고, 결승전은 8월 29일(현지시간)에 열린다.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문의 : volleyballkorea@hanmail.net   

◆사진컨텐츠 제휴문의: welcomephoto@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