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제주도교육감 취임
김광수 제주도교육감 취임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2.07.01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학교 입학생들에게 노트북 제공

보수 성향의 김광수 제주도교육감은 1일 취임 일성으로 중학교 입학생들에게 노트북을, 초등학교 3학년 학생에게 태블릿PC를 무상으로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김광수 교육감은 이날 제주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통해 "제주의 미래를 좌우할 아이들의 올바른 교육을 위한 출발점에 선 지금 기쁜 마음에 앞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김 교육감은 "소통을 통해 행복한 제주교육을 만들어가겠다"며 인수위가 제안한 '미래교육 도민소통위원회'를 구성하고 '열린 교육감실'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이야기를 새겨듣고 교육정책에 반영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학력 신장과 학력 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정확한 학력 진단을 위해 신뢰성이 떨어지는 표본조사보다는 정밀한 학력 진단 도구를 활용한 전수조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중학교 신입생과 초등학교 3학년생에게 스마트기기를 제공한다는 것은 제주형 미래 교육을 강화하겠다는 의지의 표명"이라며 아이들의 미래 역량을 길러주기 위한 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아이들이 하고 싶은 공부, 가고 싶은 학교를 다양하게 선택할 기회를 폭넓게 마련하겠다"며 신제주권 여중·고 이전 또는 신설, 예술·체육학교 신설 또는 전환, 첨단과학기술단지와 오등동 초등학교 신설 등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안전한 등굣길 '통학 올래' 구축과 친환경 급식, 생존수영 강화를 위한 수영장 시설 등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취임식에 앞서 새롭게 출범하는 제주교육 교육지표 제막식도 열렸으며, 교육지표는 '올바른 인성,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미래교육'으로 정해졌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