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치예방연구회(공동대표 송근배·황윤숙 이하 충치연)에서는 코로나19 방역이 완화된 환경 이후를 대비하는 「코로나19 이후 구강건강관리」 지침과, 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펴냈다.

이번 지침서에는 ‘마스크를 벗고 우리가 일상적으로 실천해야 할 내용들’이 알기 쉽 게 설명되어 있다. 특히 구강건강뿐만 아니라 금연, 금주 등 전신건강에 대한 습관 변화에 대해서도 언 급하고 있다. 

자일리톨 껌으로 면역력을 높이기, 각 지역에서 진행되고 있는 구강보건사업에 참여 하기 등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 는 방법을 담고 있다.

황윤숙 회장은 “마스크를 벗고 일상으로 돌아오면서 전신건강과 구강건강이 함께 건강해질 수 있도록 충치예방연구회에서 함께 하겠다”고 하면서 지침서 권고 내용을 잘 실천해 주길 당부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올바른 구강 관리로 코로나19를 이겨냅시다!」에서, ‘구강과 코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몸속으로 들어오는 입구이 므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코로나19 이후 구강건강관리」의 포스터와  카드뉴스는 충·치예방연구회 홈페이지 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구강을 잘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대원칙을 충실히 실천할 수 있는 유용한 내용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