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공모하는 후크송 부문에서 개성 있는 작품 나와

▲최우수(충주북여자중학교 서채희 학생)
▲최우수(충주북여자중학교 서채희 학생)

[세계뉴스통신/충북=문병철 기자]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2020년 ‘청렴 콘텐츠 공모전’ 37편의 우수작을 선정하여 발표했다.

도교육청은 청렴-충북교육 실현과 반부패 청렴의식 강화를 위해 지난 6월 22일(월)부터 8월 21일(금)까지 충북 내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2020년 ‘청렴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했다.

공모전에는 ▲영상물 ▲시(時) ▲포스터 ▲후크송 등 4개 분야 총 109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충청북도교육청은 객관적이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 10편, 우수 15편, 장려 12편, 총 37편을 지난 9월 22일(화) 수상작으로 선정했으며, 수상자에게는 교육감 상장 및 부상으로 문화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는 보고, 웃고, 공감하는 청렴문화 확산에 맞춰 처음 공모하는 후크송 부문에서 중학생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양청중학교 3학년 장명현, 윤진헌 학생의 ‘Twinkle your life 청렴!’ 작품은 톡톡 튀는 청소년의 감수성을 담은 랩(RAP)으로 쉽고 재밌게 청렴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충청북도교육청 청렴윤리팀장 고현주 사무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 및 교직원의 청렴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선정된 작품은 청렴교육 및 청렴갤러리 전시 등 홍보 자료로 활용하여 청렴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청렴 콘텐츠 공모전에 입상된 작품들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교육이 어려워진 현실에 따라 각종 온라인 교육 시 적극 활용될 계획이다.

▲최우수(단재초등학교 이진서 학생)
▲최우수(단재초등학교 이진서 학생)
최우수(주성고등학교 도한별, 이서영 학생)
▲최우수(주성고등학교 도한별, 이서영 학생)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