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오피스 컴퓨터활용&전산회계 마스터 양성과정
동해시, 오피스 컴퓨터활용&전산회계 마스터 양성과정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가족부 직업훈련과정

동해YWCA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금후자)에서 2022년도 여성가족부 지원 직업교육훈련인「오피스 컴퓨터활용&전산회계 마스터 양성과정」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여성취업 유망 교육훈련과정별로 구성된 취업 일자리협력망 회의가 진행됐다.

오늘 진행된 일자리협력망 회의는 훈련생의 취업과 관련된 기관의 관계자 분들을 모시고 일자리협력망을 통해 교육훈련생의 취업연계 및 고용정보와 기타 현장의 채용동향, 업계현황을 통해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회의를 진행하였다. 오피스 컴퓨터활용&전산회계 마스터 양성과정은 3월 28일에 개강하여 총47일간의 교육기간을 거쳐 6월3일에 종강하였으며 취업의지가 확고한 미취업 경력단절 여성을 선발하여 훈련생 15명 선발, 총 14명이 교육중이다. 교육생 14명은 전산회계2급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고 있으며 현재 11명은 컴퓨터활용2급 필기시험을 합격했다.

이번 일자리협력망에 참석한 업체들은 경력단절여성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업체의 요구에 적합한 여성인력을 양성하는 것에 공감하면서 앞으로도 교육생들의 취업연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이어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금후자 센터장은 컴퓨터활용2급 및 전산회계2급 과정을 대비한 실습 및 이론 교육을 통하여 지역사회에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도모 하며, 전문적인 지식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대상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직무소양교육과 취업대비교육들로 구성하여 진행했음을 안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