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설철환 원장
사진. 설철환 원장

여성들에게 있어 단순히 마른 몸매보다 볼륨감 있는 몸매를 선호하는 경향이 높다. 그렇다 보니 많은 여성들이 운동을 통해 근력을 키우기도 하고 더 나아가 볼륨감을 채우기 위해 가슴 성형을 고려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가슴확대를 하는 방법에는 몇 가지 방법이 있다. 보형물로 채우는 가슴확대술과 자가 지방을 채취하여 주입하는 방법 그리고 이 두 가지를 결합한 콤비네이션 가슴확대 방법이 있다. 가슴확대 수술은 이렇게 재료에 따라 분류할 수도 있고 절개 부위, 삽입층으로 분류가 가능하여 자신에게 맞는 수술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적합하다.

그중 보형물을 통한 방법이 주로 알려져 있다. 지방이식의 경우 한 번에 이식할 수 있는 양에 한계가 있고 이식한 지방의 일부가 흡수되므로 확대 효과가 약한 편인데 반해, 보형물은 흡수되지도 않고 신체조건만 허락된다면 큰 사이즈의 보형물을 사용할 수도 있어서 원하는 볼륨 사이즈를 얻기가 용이하다.

반면 자신의 조직이 아닌 인공물질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 보형물을 삽입하기에 조건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결과가 자연스럽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구형구축이나 보형물 위치 변동, 보형물 파열 등 보형물 관련 부작용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어 보형물 삽입을 통한 수술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경력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

가슴 성형을 고려할 때 가슴조직이 어느 정도 있고 지방층 두께가 너무 얇지 않으면서 비대칭도 심하지 않은 경우 조건이 양호하다고 할 수 있다. 만족스러운 가슴 성형을 위해서는 현재 개개인의 체형 등을 고려하여 수술을 적용해야 한다.

보형물 선택 시 무조건 크기만 한 가슴이 아닌 전체적인 몸의 비율에 적합한 것으로 선택해야 하며 주기적인 검진을 통해 보형물의 이상 유무를 반드시 체크하는 것이 좋다.

글. JW정원성형외과 설철환 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