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권오준 허닭프렌즈 대표, 고정욱 핏펫 대표, 허경환 허닭 공동대표. 사진 핏펫
왼쪽부터 권오준 허닭프렌즈 대표, 고정욱 핏펫 대표, 허경환 허닭 공동대표. 사진 핏펫

반려동물 헬스케어 솔루션 스타트업 핏펫(대표 고정욱)이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허닭(공동대표 허경환, 김주형)과 반려동물 닭가슴살 간식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각 분야에서 쌓은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반려동물용 닭가슴살 제품을 공동 개발하고, 급성장하는 반려동물 시장에서 식품 분야 영향력을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신제품 개발 및 판매 ▲공동 개발 제품에 대한 계육 공급망 구축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 추진 등이다. 첫 협업 제품은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김주형 허닭 공동대표는 “펫케어 산업에서 강점을 지닌 핏펫과의 협업을 계기로 닭가슴살, 간편식 이외에 펫푸드라는 신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를 만족시키는 펫푸드를 선보이고 혁신을 도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정욱 핏펫 대표는 “닭가슴살 1등 브랜드인 허닭과 협업을 통해 보다 건강하고 맛있는 반려동물 제품을 제공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반려동물을 가족과 친구처럼 여기는 펫 휴머니제이션 현상 속에서 내가 먹는 음식을 반려동물과도 함께 공유하고 싶은 보호자들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를 충족하기 위해 더욱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신은영 기자 / 빠른 뉴스 정직한 언론 ⓒ펫헬스]

저작권자 © 뉴스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