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일~3일, 설채현 수의사 특강·노즈워크 메달 챌린지 등

강아지숲 테마파크(이하 강아지숲)는 오픈 후 첫 가을을 맞아 오는 10월 2일~3일 ‘강아지숲 도그페스타 2021’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강아지숲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동물과사람이 주관하는 ‘도그페스타’는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사람과 반려견이 행복하게 공존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아지숲 테마파크 입장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단, 행사 진행 시 평소 오프리시로 이용 가능한 강아지숲 동산은 온리시로 운영듼다. 오프리시 공간을 이용하려면 대형견/중소형견으로 나눠져 있는 강아지숲 운동장을 이용해야 한다.

이번 행사에는 ‘아름다운 공존을 위한 선택-동물등록, 중성화, 페티켓’을 주제로 설채현 수의사의 특강이 진행된다.

또 ▲‘Let’s Play Dog Sports!’(도그 스포츠 시범), ‘도전! 강아지숲 골든벨!’ 등의 참여형 프로그램 ▲‘강아지숲 미니 운동회’, ‘노즈워크 메달 챌린지’, ‘플리마켓’ 등의 상설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유기동물 방지를 위해 ‘동물등록 캠페인 부스’도 운영된다.

반려견과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강아지숲 인스타그램(@d.forest_park) 리그램’ 이벤트에 당첨된 3팀(1팀 보호자 2명+반려견 1두 기준)과 현장 선착순 2팀을 대상으로 설채현 수의사와 함께 청량한 강아지숲 산책로를 걷고 궁금증을 해결해보는 시간을 제공한다.

또한 설채현 수의사와의 프라이빗 상담을 통해 나의 반려견에 대해 보다 깊이 알아보는 ‘1대 1 상담소’ 이벤트도 열린다.

강아지숲 인스타그램에 지정된 게시물을 리그램하고 상담을 원하는 이유와 사연을 함께 올리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강아지숲은 ‘도그페스타’ 수익금 일부를 동물복지 단체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신은영 기자 / 빠른 뉴스 정직한 언론 ⓒ펫헬스]

저작권자 © 뉴스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