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영덕군협의회, 태극기 무료보급 및 게양운동 전개
민주평통 영덕군협의회, 태극기 무료보급 및 게양운동 전개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2.10.05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경일 “태극기 달기” 우리, 함께해요!
【뉴스신】 영해면 예주비치에서 자문위원들의 단체사진

【뉴스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영덕군협의회(회장 신명종)는 국가 기념일과 경축일이 집중되어 있는 10월을 앞두고 9월 30일, 영해면 예주비치, 동보팰리스 150세대, 영덕읍 행복타운 50세대에 가정용 태극기세트 총200개를 무료 보급 하는 「태극기 무료 보급 및 게양운동」을 펼쳤다.

또한 각 가정마다 태극기 무료보급을 실시하며 오래된 플라스틱 국기 꽂이 및 훼손되거나 탈락된 국기 꽂이를 스테인리스 국기 꽂이로 재설치하는 작업을 병행하였다.

국기 꽂이 교체작업을 받은 한 주민은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국기 꽂이의 파손이 잦고 아파트 고층이어서 유지보수 및 교체 작업에 어려움이 많았으나 새롭게 설치한 스테인리스 국기 꽂이는 내구성이 강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직접 교체해 태극기를 꽂아주니 이번 국경일은 걱정 없이 태극기를 게양할 수 있어서 마음이 놓인다” 말했다.

【뉴스신】영덕읍 행복타운에서 자문위원들의 단체사진
【뉴스신】 영덕읍 행복타운에서 자문위원들의 단체사진

신명종 회장은 “나라사랑하는 마음은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것이고 국가기념일에 태극기를 다는 것부터 나라사랑 겨레사랑의 시작이 될 수 있다” 며 “ 태극기 게양을 통해 나라사랑의 마음을 드높이고자 태극기 무료보급 및 게양운동을 전개하게 되었다” 고 말했다.

【뉴스신】 태극기를 게양하는 자문위원들
【뉴스신】 국기꽂이를 설치하는 자문위원들

협의회 자문위원들은 국기는 매일·24시간 달 수 있고 폭풍이나 심한 비바람으로 국기가 훼손될 우려가 있을 경우를 제외하고 특히 10월 1일 국군의 날부터 3일 개천절, 9일 한글날로 이어지는 징검다리 경축일을 맞아 영덕군민이 태극기 게양운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영덕군협의회에서는 지난 2011년부터 12년간 태극기 게양 캠페인 및 총 5,120개의 가정용 태극기세트를 보급하고 있으며 “태극기 무료 보급을 계기로 태극기 달기운동이 지속적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하며 평화통일을 염원해본다” 전했다.

【뉴스신】 국경일에 태극기가 게양된 행복타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