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키즈 "법적 대응할 것"…김근태 후보 주장 음원 사재기 의혹 강력 반발
배드키즈 "법적 대응할 것"…김근태 후보 주장 음원 사재기 의혹 강력 반발
  • 승인 2020.04.09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배드키즈/사진=인스타그램 캡처
그룹 배드키즈/사진=인스타그램 캡처

 

그룹 배드키즈 측이 음원 사재기 및 차트 조작 의혹을 반박했다.

9일 배드키즈의 소속사 어스엔터테인먼트는 복수의 매체를 통해 "배드키즈는 새출발을 위해 지난해 소속사를 어스엔터테인먼트로 이전했다. 이에 전 소속사를 통해 확인한 결과, 전 소속사 측 역시 앨범을 내지 않은 지 2년이나 됐으며 음원 차트 조작 의혹 역시 절대 사실이 아니라는 입장을 밝혀왔다"고 밝혔다.

이어 "기자회견에서 거론된 배드키즈의 불법 사재기 및 음원 순위 조작을 시도한 일이 없었다"며 "본 건과 관련해 지속적으로 허위 사실이 유포될 시, 당사는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행위에 대해 강력하게 법적 대응할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 8일 김근태 국민의당 비례대표 후보는 국회 소통관에서 연 기자회견을 통해 몇몇 가수들을 언급하며 대한 음원 사재기 의혹을 제기했고, 배드키즈도 여기 포함됐다. 

▲다음은 어스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배드키즈 소속사 어스엔터테인먼트입니다.

국민의당 음원 차트 조작 폭로 기자회견 관련 공식입장 전달드립니다.

배드키즈는 새출발을 위해 지난해 소속사를 어스엔터테인먼트로 이전했습니다. 이에 전 소속사를 통해 확인한 결과, 전 소속사 측 역시 앨범을 내지 않은 지 2년이나 됐으며, 음원 차트 조작 의혹 역시 절대 사실이 아니라는 입장을 밝혀왔습니다.

이와 관련해 어스엔터테인먼트는 기자회견에서 거론된 배드키즈의 불법 사재기 및 음원 순위 조작을 시도한 일이 없었음을 말씀 드리는 바입니다. 본 건과 관련해 지속적으로 허위 사실이 유포될 시, 당사는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행위에 대해 강력하게 법적 대응할 것입니다.

배드키즈는 현재 새 앨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여름에 있을 컴백에 많은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뉴스인사이드 조유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