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계명문화대학교는 지난 18일 대학 벽오실에서 성인학습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자기주도 학습역량 강화를 통한 성인학습자 대학 적응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계명문화대가 지난 18일 대학 벽오실에서 '자기주도 학습역량 강화를 통한 성인학습자 대학 적응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사진=계명문화대)
계명문화대가 지난 18일 대학 벽오실에서 '자기주도 학습역량 강화를 통한 성인학습자 대학 적응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사진=계명문화대)

이번 프로그램은 성인학습자를 위한 맞춤형 특강, 2학기 학습계획 수립 및 수강신청 안내와 성인 학습자들이 느끼는 대학 생활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마련된 소통의 시간 등으로 구성됐다.

박승호 총장의 인사말과 '메타인지 학습' 특강을 시작으로 이은진 교수의 '직업 전환교육을 통한 인생 2모작 설계', 정성란 교수의 '학업 스트레스와 대처방안' 특강에 이어 각 학과별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 ▲2주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 3.0)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2022년 파란사다리 사업 등 굵직한 국고지원 사업에 잇따라 선정되는 우수한 성과를 통해 성인학습자들을 위한 양질의 맞춤형 교육 및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다양한 장학혜택 지원 등에 대한 계획을 밝혀 성인학습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박승호 총장은 "평생학습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성인학습자들의 비율이 매년 늘어나고 있다"며 "성인학습자들이 본인의 목표를 달성하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정책과 프로그램을 개발 및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