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프리존]박혜인 기자= 일명 ‘AI심쿵챌린지’로 불리는 ‘AI.dol Challenge101’에서 아이돌 닮은꼴이 등장해 누리꾼들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다.

AI심쿵챌린지의 AI소녀 중 인기 여자아이돌 블랙핑크 제니와 닮은꼴, AI소년 중 인기 아이돌 방탄소년단 뷔와 닮은꼴이 각각 나오며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AI.dol Challenge101은 20년 역사의 국내 아이돌 이미지를 AI분석하여 남녀 각각 101명의 AI아이돌 얼굴들을 구성했다. AI얼굴만으로 서바이벌을 통해 최종 1명이 나올 때까지 자신의 이상형 AI 얼굴을 선정하는 테스트다. 

최종 선정한 AI아이돌에게 자신이 원하는 성격, 매력 등을 직접 입력할 수 있어 자신이 찾는 완벽한 AI아이돌을 만들 수 있다. 많은 누리꾼들이 자신이 바라는 AI아이돌의 매력, 성격 등을 해시태그(#인간비타민 #상견례프리패스 #환불원정대 등)를 통해 남겨 재미를 더 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블랙핑크 제니가 만찢녀의 정석인 줄은 알았지만 이렇게 AI소녀로 나타날 줄이야’, ‘AI세상에서도 나의 이상형은 역시 뷔였어’, ‘실존하는 인물 같은데 AI라니!’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제니, 뷔 외에도 트와이스 쯔위, 배우 박민영, 워너원 박지훈 등의 닮은꼴 AI소년소녀도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AI.dol Challenge101에서 최종 선정된 남녀AI 각각 최종 11명은 연습생 생활 후 오는 12월 남녀 AI아이돌 그룹으로 데뷔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