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중기청, 이공계 학ㆍ석ㆍ박사급 전문 연구인력 지원
연구인력 채용 시 정부가 연봉 50% 최대 3년간 지원
 
원주희 기자   기사입력  2022/01/25 [18:00]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안남우. 이하 울산중기청)은 중소기업의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이공계 학ㆍ석ㆍ박사 출신의 연구인력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기업부설연구소` 또는 `연구개발전담부서`를 보유한 중소기업이며, 지원방식은 중소기업의 연구인력 채용지원과 공공연구기관 연구인력을 중소기업에 파견하는 파견지원 두 가지가 있다.


채용지원 사업은 중소기업이 이공계 학ㆍ석ㆍ박사 연구인력을 채용했을 때 정부가 연봉의 50%를 최대 3년간 지원한다.

 

연구인력의 경력에 따라 신진 연구인력, 고경력 연구인력으로 구분하여 지원한다. 파견지원 사업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 공공연구기관의 연구인력을 최대 6년간(3+3년) 중소기업에 파견하여 기술 비법(노하우) 전수 및 기술개발 업무를 수행하며, 정부는 파견 연구인력 연봉의 50%를 지원한다.


올해는 65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연구인력 신규 채용 250명, 공공연구기관 연구인력 파견 118명 등 약 360여 명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소재ㆍ부품ㆍ장비 분야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소재ㆍ부품ㆍ장비 기업은 한 기업당 연구인력을 최대 2명까지 확대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다음달 7일 부터 2월 18일까지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을 통해서 신청하면 된다.


안남우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4차 산업혁명, 디지털 대전환 등 기업의 기술ㆍ경영 환경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이를 이끌어갈 주역은 우수한 연구인력"이라며, "이번 연구인력 채용ㆍ파견 지원을 통해서 혁신 중소기업의 연구개발 역량이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주희 기자

울산광역매일 원주희 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1/25 [18:00]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