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도시공사, 행복한 1% 1004 기부릴레이 동참!
안양도시공사, 행복한 1% 1004 기부릴레이 동참!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0.09.18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인재육성 장학금 기부증서' 전달...
배찬주(오른쪽) 도시공사 사장과 천기철 인재육성재단 대표
배찬주(오른쪽) 도시공사 사장과 천기철 인재육성재단 대표

(안양=김두호기자) 안양도시공사(사장 배찬주)안양시의 미래 인재육성을 위한행복한 1% 1004 기부릴레이에 동참했다.

최근(15일) 도시공사 사장실에서 진행된 기부증서 전달식에는 공사 배찬주 사장과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천기철 대표이사가 참여했다.

'행복한 1% 1004 기부릴레이는 수입의 1%를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에 안양의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매월 장학기금을 기부하는 프로젝트로, 시 산하 기관 및 관내 기업체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지역 내 최초로 교육부 주관 '교육기부 우수 인증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던 공사는 지속적으로 인재양성 지원에 앞장서고 있으며 청소년 진로체험 지원 엘리트 선수 훈련장소 제공 소외계층 청소년 체육시설 무료이용을 통하여 지역의 재발굴 및 청소년 교육 지원에 힘쓰고 있다.

이런 공사의 문화가 이번 인재육성 기부릴레이에 전 직원 80%(인원 136) 이상의 높은 참여율을 이끌었다는 반응이다.

공사 배찬주 사장은“'행복한 1% 1004 기부릴레이'에 동참하여 미래 자산인 안양의 인재들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뜻깊다지역 인재들이 어려움 없이 지원받아 훌륭한 인재가 되도록 꾸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지난 5월 전 직원들이 재난기본소득 지원금을 코로나19 피해지원을 위해 기부하는 등 착한기부 릴레이를 펼치며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