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25일 군수 집무실에서 ‘2021년 음성군 평생학습 유공자’에게 음성군 평생학습 유공 표창패 수여식을 개최했다.

표창대상자는 음성 꽃동네 노숙인요양원 이수영 생활복지사와 음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하나미 통번역지원사다.

이수영 생활복지사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간 꽃동네 초등학력인정 문해 교육을 담당하며 11명의 무학력자가 초등학력 인정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왼쪽부터) 하나미 통번역지원사, 조병옥 군수, 박옥여 씨, 이수영 생활복지사
(왼쪽부터) 하나미 통번역지원사, 조병옥 군수, 박옥여 씨, 이수영 생활복지사

하나미 통번역지원사는 2018년부터 2021년까지 다문화여성의 초졸, 중졸, 고졸 검정고시 사업을 담당하며, 다문화여성들이 학력인정을 통해 대학 진학과 새로운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크게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배움의 한을 풀지 못한 주민들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온 이수영 생활복지사와 하나미 통번역지원사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민선7기 군정방침인 다함께 누리는 교육문화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음성군에서는 글을 잘 모르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마을로 찾아가는 문해교실과 금빛평생학습관 성인문해강좌(한글, 영어 알파벳)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력인정을 위한 초졸, 중졸, 고졸 검정고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이날 수여식에서는 ‘2021년 전국 성인문해 시화전’에서 우수상인 충청북도지사상을 수상한 박옥여 씨(작품명 시집살이)에게 도지사상을 전수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