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과 엔씨, 넷마블은 영문 앞 글자 N을 따서 3N이라 불렸다. 게임 업계를 선도하는 느낌도 있었다. 하지만 이제 3N만 이야기하는 것은 옛날 얘기가 됐고, 3N에 카카오게임즈와 크래프톤을 합친 2K를 함께 붙여 부르는 것이 업계 트랜드가 됐다. 신예 2K중 크래프톤은 24조로 넥슨 20조를 따돌리고 업계 1위로 올랐다. 

게임 업계는 추석을 맞이하여 이벤트를 하지 않는 곳이 없을 정도로 열을 올리고 있다. 설날과 더불어 가장 큰 명절이기 때문. 그 중에서도 게임계를 선도하는 3N2K는 어떤 식의 추석 이벤트를 하고 있는지 들여다 봤다. 

국내 게임사 시총 순위(2021.09.16일 기준)
국내 게임사 시총 순위(2021.09.16일 기준)

 

16일 기준 시총 24조인 크래프톤은 가장 대표작 중의 하나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추석 치킨 파티' 이벤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갤럭시 메신저 세트(영구제)와 치킨메달 5개를 지급한다.

또 매일 스쿼드로 클래식 모드 1회 플레이 시 치킨 매달 1개, 기간 내 누적으로10회 플레이 시 치킨 메달 4개를 지급한다.

미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달토끼 아이템을 달토끼 테두리(영구제), 2021 한가위 상자, 치킨 메달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달토끼 교환 이벤트’도 펼쳐진다.

 

16일 기준 전일 대비 4.94%가 하락하며 시총 19조 7148억 원을 기록하며 업계 2위를 기록한 넥슨은 온라인 게임 9종과 모바일게임 4종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워낙 많아서 일일이 열거하기도 힘들지만 가장 먼저 내세운 타이틀에 주목할 만 하다. 그것은 ‘바람의나라: 연’이다. 고구려 시대를 배경으로 한 만큼 추석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게임이기도 하다. 여기서는 미션을 달성하면 포인트 아이템인 ‘감’을 지급한다. 이것으로 ‘추석 상점’에서 게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시총 12조 9309억 원으로 업계 3위인 엔씨소프트도 자사 대부분의 타이틀에서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중 최근 가장 핫한 게임인 '블소2'의 전작 ‘블레이드 & 소울’에서 송편을 빗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게임 활동을 통해 ‘송편 만들기 키트’를 획득할 수 있다. 그리고 접속 보상에서 얻은 ‘손재주’와 ‘특출난 손재주’를 ‘송편 변환식’에 사용하면, ‘송편, 맛있는 송편, 최고의 꿀맛 송편’을 획득할 수 있다.

송편 사용 시 ‘홍문 경험치 부적, 축복받은 천부해방석’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며, 사용 횟수에 따라 2021 추석 의상 세트 등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추석 연휴에 접속하면 보너스 보상도 제공된다.

 

시총 10조 4863억 원으로 업계 4위가 된 넷마블은 '제2의 나라: Cross World', '세븐나이츠2', '세븐나이츠', '모두의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A3: 스틸얼라이브', '페이트/그랜드 오더' 등 모바일 게임들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그중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는 게임에 접속만해도 '1만 다이아'와 '세븐나이츠'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S+ 진화 루디'를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진화 루디'로 이벤트 미션 진행 시 'S+ 진화 루디 전용 각성 행운아이템 4종'을 얻을 수 있는 추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윷놀이 맵'에서 '한가위 기념 윷놀이 랭킹전'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펄어비스와 카카오게임즈는 각각 시총 5조 4302억원과 5조 3252억원으로 비슷하다. 하지만 최근 '오딘'의 성공으로 카카오게임즈가 크래프톤과 함께 2K를 형성하며 더욱 주목받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양대마켓 매출 1위를 달리고 있는 '오딘'을 비롯하여,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월드플리퍼', '가디언 테일즈', 달빛 조각사', '이터널 리턴',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딘’에서는 ‘한가위 특별 던전’을 업데이트한다. 이곳에서는 한정 아이템 ‘달빛 송편’을 비롯해 ‘골드’, ‘각인 도장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몬스터 ‘복토끼’를 처치할 경우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모두에게 일주일간 출석 일 수에 따라 ‘달빛 송편’을 비롯한 아이템을 선물하고, ‘전투력 성장 지원 미션’을 진행하는 등 연휴 기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이용자와 함께 추석을 기념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번 추석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는 여러 게임 속, 다양한 방식의 이벤트를 기획해 이용자들에게 푸짐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특히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신작 ‘프렌즈샷: 누구나골프’부터 친구끼리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까지 이용자 입맛에 맞춘 다양한 게임들의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