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개원 30주년 기념행사 열어
상태바
고양시의회, 개원 30주년 기념행사 열어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04.15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의회는 15일 본회의장에서 시의회 의원, 고양시장, 의회사무국 직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 30주년 기념행사 열었다. (사진=고양시의회)copyright 데일리중앙
고양시의회는 15일 본회의장에서 시의회 의원, 고양시장, 의회사무국 직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 30주년 기념행사 열었다. (사진=고양시의회)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고양시의회는 15일 본회의장에서 시의회 의원, 고양시장, 의회사무국 직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시의회 개원 30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해 1991년 제1대 의회 개원부터 현재까지의 의회 변천사 홍보 영상 상영과 기념촬영의 순으로 간소하게 이뤄졌다.

의회 개원 30주년을 맞이해 시민들은 우선 해결할 사안으로 교통망 확충과 기업 유치를 꼽으며 앞으로도 시의회가 주민의 대표자이자 행정의 감시자로서 불필요한 예산낭비를 줄이고 주민을 대변하는 진정한 대의기관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길용 고양시의회 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선배 및 동료의원들의 헌신적인 열정이 현재 고양시를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여 108만 고양시민의 기대와 염원에 부합할 수 있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1991년 4월 15일 출범한 고양시의회는 민의가 살아 숨쉬는 역동적인 의회를 지향하며 지역발전을 위한 일꾼으로서의 본분을 잊지 않고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시민중심, 정책중심, 현장중심의 의회로의 발전을 꾀하고 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