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의회 제8대 후반기 원구성
상태바
논산시의회 제8대 후반기 원구성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0.07.04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장 - 구본선 의원, 부의장 - 이계천 의원.
상임위원장-서원(운영위원장), 차경선(행정자치), 조용훈(산업건설) 의원.
논산시의회 후반기 구본선 의장

논산시의회는 지난 2일 제215회 임시회를 열고 제8대 후반기 의회를 이끌어갈 의장단과 상임위원장을 선출하여 원구성을 마쳤다.

이날 임시회는 최다선 연장자인 박영자 의원이 임시의장으로 단상에 올라 회의를 진행했으며 투표결과 의장에는 구본선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의장은 이계천 의원(미래통합당)이 선출되었고, 상임위원장 선거에서 의회운영위원장에는 서원 의원(더불어민주당), 행정자치위원장 차경선 의원(더불어민주당), 산업건설위원장 조용훈 의원(더불어민주당)이 각각 선출됐다.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된 구본선 의원은 “시민들과 더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시민들과 허물없이 소통함으로써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의정에 반영하겠다”며 “시민과 집행부의 가교역할로 견제와 균형, 협조와 화합을 이끌어 논산시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책임 있는 의장의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다짐했다.

부의장에 당선된 이계천 의원은 “논산시발전과 시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해 동료의원들과 함께 대화와 타협을 통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제8대 후반기 논산시의회 상임위원회는 ▲의회운영위원회: 서원(위원장), 박영자(부위원장), 이계천, 조배식, 최정숙 의원 ▲행정자치위원회: 차경선(위원장), 조배식(부위원장), 김진호, 박승용, 박영자 의원 ▲산업건설위원회: 조용훈(위원장), 최정숙(부위원장), 이계천, 김만중, 서원, 김남충 의원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