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과 동반성장위원회가 25일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HL사이언스 본사에서 ESG 우수 중소기업 현판식을 개최했다. 사진 왼쪽부터 CJ온스타일 윤상현 대표이사, 오영교 동반성장위원장, ㈜에이치엘사이언스 이해연 대표이사,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과 동반성장위원회가 25일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HL사이언스 본사에서 ESG 우수 중소기업 현판식을 개최했다. 사진 왼쪽부터 CJ온스타일 윤상현 대표이사, 오영교 동반성장위원장, ㈜에이치엘사이언스 이해연 대표이사,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CJ온스타일

 

[포쓰저널] CJ온스타일으 동반성장위원회와 25일 건강기능식품 제조사 에이치엘(HL)사이언스를 대상으로 2022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우수 중소기업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CJ온스타일과 동반위는 이날 '2023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 1호 협약도 체결했다.

행사는 오영교 동반성장위원장, CJ온스타일 윤상현 대표이사, HL사이언스 이해연 대표이사, 강영수 한국표준협회장 등 주요 내외빈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왕시에 위치한 HL사이언스 본사에서 열렸다.

현판식은 CJ온스타일과 동반위가 지난해 7월 홈쇼핑 업계 최초 체결한 '2022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CJ온스타일은 상생협력기금 총 1억 원 출연 및 ESG 우수 협력사 대상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동반위는 수행기관인 KSA 한국 표준 협회와 함께 중소 협력사를 대상으로 ESG 교육 및 컨설팅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HL사이언스는 2022년 8월부터 2023년 3월까지 총 8개월에 걸쳐 진행된 ESG 지원사업 참여 19개 협력사 가운데 87.7%의 우수한 ESG 지표 준수율을 기록했다. 

'2022 협력사 ESG 지원 사업 협약'에는 CJ온스타일 동반 성장 협약 기업 중 총 19개 협력사가 참가했다.

CJ온스타일과 동반위는 참가 기업의 업종별, 인원별 수준에 맞는 맞춤형 ESG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이에 따른 관련 강의 및 교육을 진행했다. 

그 결과 협약 참여 기업 19개 협력사의 ESG 평균 지표 준수율이 기존 44.3%에서 68.2%으로 23.8%p 개선됐으며, 총 10개 협력사가 동반위 명의의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 인증을 획득했다.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 인증을 받은 중소기업은 △금융지원(신한∙기업∙경남∙국민) △수출지원(KOTRA) △환경∙에너지 R&D(연구개발)지원(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사진설명: CJ온스타일과 동반성장위원회가 「2023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을 1호로 체결했다.

CJ온스타일과 동반위는 2022년 홈쇼핑 업계 최초 ESG 지원사업 협약을 진행한데 이어 올해도 '2023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 을 1호로 체결했다.

윤상현 CJ온스타일 대표이사는 “CJ온스타일은 지난해 6월 협력사와 함께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는 ‘YESGO(예스고)’ 선포식을 개최하고, 지난 3월에는 동반성장 협력기업 134개사를 초청해 브랜드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약속하는 등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도 우수 중소기업들을 적극 도와 모범적인 ESG 경영 모델을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