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의원,정부여당 공공기관 낙하산인사 만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일종 의원,정부여당 공공기관 낙하산인사 만연

성일종(메인용200+150).jpg
성일종 의원

   

성일종 의원,정부여당 공공기관 낙하산인사 만연

 

공공금융기관 텃밭 낙하산 인사 비율 36.0%

 

(서산=뉴스포탈)= 성일종 국회의원(국민의힘, 서산·태안)18국회 정무위원회 소관 공공기관에 낙하산 인사가 만연하다고 밝혔다.

성 의원에 따르면 국회 정무위원회 소관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이 제출한 자료를 보면 40곳의 정무위 소관 공공기관에 재직하고 있는 임원 중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임명된 인사는 총 197명이다.

이 가운데 문 대통령 대선캠프 출신이거나 대통령과 개인적인 인연이 있는 인사, 또는 민주당 출신 및 민주당과 직·간접 연관이 있는 낙하산 인사71명으로 그 비율은 전체의 36.0%나 된다.

특히 산업은행 예금보험공사 주택금융공사 중소기업은행까지 4개의 금융공공기관은 정무위 소관 공공기관의 평균 낙하산 인사 비율인 36.0%를 넘어서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산업은행은 임원 8명 중 5명이 낙하산 인사로 드러났다.

낙하산 임원 비중이 전반적으로 높게 나타나고 있는 금융공공기관들은 20174월 더불어 민주당이 전국 금융산업노조와 "낙하산 인사를 근절한다"는 정책협약을 맺은 바 있음에도 실제로는 여전히 정부여당의 제 식구 챙기기를 위한 텃밭 취급을 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책협약 당시 더불어 민주당 대표는 현 법무부 장관인 추미애 대표였다.

성 의원은 “20174월 당시 더불어 민주당 추미애 대표의 약속은 모두 거짓말이었음이 드러난 것이라며 이러한 행태를 지켜보며 국민들은 과연 기회는 평등했고 과정은 공정했다고 생각할지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newsportal24@naver.com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