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찾아가는 문해교실’ 비대면 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찾아가는 문해교실’ 비대면 운영

찾아가는 문해교실 비대면 교육.jpg
태안군이 지난 1일부터 코로나19가 안정될 때까지 ‘찾아가는 문해교실’을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사진은 학습자 가정에 ‘찾아가는 문해교실 학습 꾸러미’를 배부하고 있는 모습.태안군제공

 

태안군,‘찾아가는 문해교실비대면 운영

 

매주 가정에 학습꾸러미 배부,전화 학습지도

 

태안군이 찾아가는 문해교실을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군은 최근 코로나19가 재확산하며 일부 지자체에서 고강도 생활 속 거리두기가 진행됨에 따라, 수강생들의 안전을 위해 지난 1일부터 코로나19 사태가 안정될 때까지 찾아가는 문해교실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근에 따르면 군은 비대면 교육을 희망하는 문해교실 26개소 학습자 371명에게 문해교육 교과서문구류과제물 등으로 구성된 찾아가는 문해교실 학습 꾸러미를 매주 배부하고, 문해교사는 학습자와의 전화 통화를 통해 학습지도에 나선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집합교육이 계속 연기됨에 따라, 기존에 배운 것을 잊어버리고 있다는 수강생들이 많아 비대면으로 전환해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경로당에서 다 같이 모여서 읽고, 쓰는 수업을 못하는 대신, 교과서와 매주 주어진 과제물을 중심으로 담당 문해교사가 전화로 충실히 지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문해교실은 글을 몰라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에게 배움의 기쁨을 선물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해 문해교실에는 총 459명이 참여해 407명이 졸업 및 수료에 성공, 88.7%의 수료율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둔바 있다.

 

태안/뉴스포탈=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