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보건소,철통같은 시민안전 생활방역 추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쓰

서산시보건소,철통같은 시민안전 생활방역 추진

3. 공무원, 소비식품위생감시원이 음식점을 찾아 이행지침을 적극 안내하고 있다.2.jpg
사진은 서산시가 생활 속 거리두기 이행지침 적극 안내 및 식품위생 상태를 점검하는 모습.서산시제공

 

서산시보건소,철통같은 시민안전 생활방역 추진

 

생활 속 거리두기 준수 및 음식문화 개선 점검

 

서산시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11일부터 관내 일반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철통같은 생활방역과 식품위생 점검을 추진하고 나섰다.

시에 따르면 이번 방역에서는 시 보건소 공무원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이 합동으로 일반·휴게음식점을 찾아 방문자 및 종사자에게 생활 속 거리두기 이행지침을 준수토록 안내했다.

또 음식문화 개선운동을 병행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위생수칙 준수에도 동참을 독려했다.

여기에 시는 안전한 음식문화 개선을 위한 실천 사항 안내와 식품위생법 준수 여부를 점검해 시민안전을 위해 23중으로 방역선을 쳤다.

시는 현재 동부시장 및 호수공원 등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의 방역과 위생점검을 우선 완료하고 앞으로 마을 단위의 작은 곳까지 찾아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생활방역 및 식품위생 점검은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 이행 독려와 일반음식점 등 식품접객업소의 위생 상태 개선으로 시민안전을 확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추진됐다.

김지범 보건위생과장은 이번 음식문화개선 실천운동을 통해 코로나19 등 감염병 확산을 막는 것은 물론 외식산업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각 업소에서는 종사자들이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근무할 수 있도록 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적극 협조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 외식·급식 시설에 생활방역 실천을 위한 지속적 홍보·점검과 음식점 위생등급제 컨설팅, 주방정리수납 컨설팅 등 기술지원을 할 계획이다.

 

서산/뉴스포탈=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